본문 바로가기
푸드 스토리

대구월광수변공원 맛집 : 할매묵집

by 나무목수 2022. 10. 24.
반응형

예전 전통방식 그대로 56년 동안 고집해온 대구 월광수변공원 바로 옆에 위치 해 있는 #할매묵집

15년 전쯤에 전라도에서 묵밥이란걸 첨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지나가다가 묵밥집이 있으면 먹어보곤 했다.

하지만 나의 입맛을 만족하는곳은 잘 없었다. 몇일 전 백종원 유튜브 채널 '님아 그 시장을 가오'를 우연히 보게되었는데

묵집에서 아주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 맛집 리스트에 추가했다^^ 다행히 대구라서 더 좋았다~

식당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월광수변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있고 전용주차장도 있어 편하다.

예전 집을 리모델링해서 식당으로 만드신듯 하다.

입구에 들어서면 평상이 보이고 여기에서도 먹을수 있다. 나름 야외느낌이^^

내부에는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을 못찍었다..^^;;

테이블은 따로 없고 넓은 방에 자리를 잡으면서 동시에 주문이 들어간다 ㅎ

묵채2개와 공기밥 하나를 주문했다. 정구지전을 먹고 싶었는데 정구지가 솔드아웃이라고 하심..ㅠㅠ

기본 반찬은 심플하게 나오지만 묵밥을 먹을때 꼭 필요한것들이다^^ 특히 무채는 꼭 같이 먹길 권장한다. 맛이 두배!!

육수는 차갑지가 뜨겁지도 않고 약간 따뜻하게 나와서 후루룩~~ 먹을 수 있다. 반 정도 먹다가 공기밥 반반 나눠서 먹었다.

묵채도 빨리 나왔지만 먹는속도도 만만치 않다..^^* 10분도 걸리지 않은거 같다. 부드럽고 소화도 잘 된듯하다.

오랜만에 맛있는 묵밥을 먹어 기분이 좋군~~ㅎㅎ 다음을 기약하며..^^

 

 

위치 : 대구시 달서구 수밭길 32

반응형

댓글